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의 효능

적당한 와인을 즐기는 것은 건강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 중 어느 와인이 더 건강에 좋을까요? 각 와인의 효능과 추천안주를 알아봅니다.


레드와인의 효능

레드와인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은 지방연소를 촉진하는 갈색지방세포의 활성화를 돕습니다. 암, 동맥경화 등의 원인이 되는 나쁜 콜레스테롤과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 산화를 방지하는 항산화작용의 효과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레드와인에는 지방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성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화이트와인의 효능

화이트와인도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바로 유기산과 칼륨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떄문입니다. 유기산은 장내의 밸런스를 정돈하여 선인균이 우위인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변비와 설사를 예방해주죠. 또한 최근 급증하고 있는 대장암 예방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알콜과의 시너지효과로 뛰어난 살균작용도 있어 식중독예방에도 좋습니다. 화이트와인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하는 작용을 하고 이뇨작용도 뛰어나 부종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와인의 하루권장량과 추천안주

건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알맞은 와인의 양은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 모두 하루에 1~2잔 정도입니다. 안주는 위장의 점막을 보호해주는 치즈나 무기질, 비타민을 보충해 줄 수 있는 채소류가 좋습니다. 적당량의 음주라면 혈액순환촉진, 스트레스 해소 등의 효과가 있으나 과음은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원인이 됩니다.